기사 메일전송
이 대통령, 삼청동 도보 오찬… 시민 곁으로 한 발 더
  • 장민주 기자
  • 등록 2025-12-31 14:09:11

기사수정
  • 청와대 복귀 이튿날, 상인·주민 격려 위한 ‘깜짝 일정’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국무회의 직후 김민석 국무총리 등과 함께 청와대 인근 삼청동을 도보로 이동하며 깜짝 오찬을 갖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상인과 주민을 격려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국무회의 직후 김민석 국무총리 등과 함께 청와대 인근 삼청동을 도보로 이동하며 깜짝 오찬을 갖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상인과 주민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를 마친 뒤 김민석 국무총리와 구윤철 경제부총리, 위성락 안보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등 참모들과 함께 춘추관을 나서 삼청동 일대를 걸었다. 오가는 시민들과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눴고, 미국에서 살다 한국을 방문했다는 한 동포 가족의 사진 촬영 요청에도 웃으며 응했다.

 

청와대 복귀 이튿날 진행된 이번 일정은 인근 상인과 주민에게 인사를 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대통령은 춘추관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의 유명 수제비집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줄을 서 차례를 기다렸다. 대기 중에는 `어린 시절 워낙 칼국수와 수제비를 많이 먹고 살았다`며 배고프고 힘들었던 시절을 회고했다.

 

오찬에는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 등이 동석해 수제비와 감자전을 함께했다. 이 대통령의 깜짝 방문 소식에 청와대 출입기자들도 식당을 찾아와 식사를 나눴다.

 

식사를 마친 뒤 이 대통령은 인근 총리 공관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시민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를 건네고 사진 촬영 요청에 일일이 응했다. 이어 총리 공관 내 한옥 삼청당에서 기자들과 차담을 가졌다.

 

한남동 관저와 청와대를 오가는 불편함을 묻는 질문에 이 대통령은 불편함이 없다고 답하며 총리 관저가 참 좋다고 언급했다. 이에 동석자들이 김민석 총리에게 `총리 관저를 (뺏기지 않게) 잘 지켜야겠다`고 농담을 건네 좌중이 웃음으로 화답했다.

 

이 대통령은 이후 총리와 참모, 기자들과 외교 문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오전 11시 45분께 시작된 깜짝 오찬 일정은 오후 1시 20분께 마무리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
  2. LS전선, 미국 희토류 자석 공장 추진… 한·미 공급망 전략 자산 확보 LS전선이 미국 내 희토류 영구자석 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LS전선은 미국 버지니아주 체사피크(Chesapeake)시에 신규 투자 후보지를 선정하고 사업 타당성을 검토 중이며, 버지니아주와 협력 논의를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첨단 산업 핵심 자원의 생산은 미국 공급망 안정화와 한국 산업의 공급망 다변화, 에너지 안보 강화에...
  3. KT&G,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1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ESG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이다.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산업경...
  4. 국토부, 5대 분야 10대 프로젝트 공개…“성장의 길 다시 잇다” 국토교통부는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주권정부 출범 이후 첫 업무보고를 열고 ‘국토의 판을 새로 짜다, 성장의 길을 다시 잇다’를 주제로 지방 활성화와 미래산업 육성, 주택공급 확대, 안전·약자 보호, 국민 편익 제고를 아우르는 5대 분야 10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수도권 집중의 한계를 지적...
  5. 이 대통령 국정 지지율 56%…정당 지지도 민주 40%·국힘 26%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수행 긍정 평가가 56%로 한 주 새 6%포인트 하락한 가운데,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 40%, 국민의힘 26%로 집계됐다는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나왔다.한국갤럽이 지난 9~11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이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해 ‘잘하고 있다’는 평가는 56%로 직전 조사 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