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21일부터 국가자격시험 수험표 소지자에게 이용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사)한국이용사회중앙회와 협약을 맺고 전국 1000여개 회원사 이용실에서 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 수험표 등을 제시하면 이용요금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혜택가능 자격은 원서 접수일로부터 6개월 내 발급받은 수험생(표)이며 혜택제공 기간은 내년 4월까지로, 상세 정보는 국가자격정보 누리집 큐넷(http://www.Q-net.or.kr)과 중앙회 누리집(http://kbc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지난해 531개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한 수험자 수는 380여만 명에 이른다”며 “협약을 계기로 많은 수험자들이 할인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7월부터 메가박스와 협업해 수험자에게 영화 및 팝콘 콤보 메뉴 할인 혜택은 물론 호텔과 의원, 여객선 운임 등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음달 22일까지 제4회 기사 실기시험 접수자를 대상으로 GS25 편의점에서 ‘카페25 아메리카노’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21일부터 국가자격시험 수험표가 있으면 회원사 이용실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