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정보원과 함께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식품안전나라’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인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5월 11일 개방한다고 밝혔다.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 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당류 섭취 실태와 저감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음식점과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 광장에서는 ①식품안전나라 홍보관을 둘러보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와 ②게임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식약처는 어린이․청소년이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운 식품안전정보를 직접 실천하여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하며, 아울러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챗봇 등 첨단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국민께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지털 친화적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