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사천문화재단이 5월 30일까지 극단 장자번덕과 협업하는 종합예술장르인 ‘연극, 우리를 잇다’라는 연극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배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민배우 모집은 사천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2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기 때문이다.
연극에 관심 있는 사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연습실에서 연극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극교실에서는 전문 연극배우들에게 연극에 중요한 기본 발성과 몸짓, 발짓, 발성까지 연극의 모든 기초를 상황극 체험을 통해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