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왜냐하면 영양가 있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기르고, 식사 위생을 지키는 등 올바른 식생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서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쓰기가 3대 식사문화 개선과제로 선정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의 ‘슬기로운 식생활로 나를 지키자‘라는 슬로건의 온라인 비대면 캠페인 등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나를 지키는 슬기로운 식생활 습관을 위한 국민 공통 수칙을 자세히 알아본다.

국민 식생활 공통 수칙
1. 아침밥 먹고 힘내기
2. 골고루 알맞게 먹기
3. 같이 떠먹지 말고 덜어 먹기
4. 음식물을 입에 물고 말하지 말기
5. 먹기 전에 손 씻고 손으로 먹지 말기
6.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자기 컵을 쓰기
7. 제때 잘 먹고 꾸준히 운동하기
8. 제철 우리 농산물로 면역력을 키우기

<자료=농림축산식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