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식품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식품 가공 시 맛과 풍미를 좋게하고 식품을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 첨가하는 나트륨.
나트륨은 모든 동물에게 필요한 다량 무기질의 하나로, 체내 삼투압 조절을 통한 신체 평형 유지와 신경자극 전달과 근육수축, 영양소의 흡수와 수송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염장 기술이 발달한 우리나라 음식에 길들여져 있고, 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늘면서 세계보건기구(WHO)의 1일 섭취 권고량인 2000㎎을 초과해 다량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다.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 음식물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나트륨 과다 섭취 시 건강에 미치는 영향
1. 심장병·뇌졸중
고혈압으로 혈관에 손상이 생기면서 심장과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진다.
2. 고혈압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으면 삼투압 현상에 의해 혈류량이 늘어나 혈압이 높아진다.
3. 만성 신부전
고혈압으로 신장의 모세혈관이 망가지면서 신장기능이 쇠퇴한다.
4. 골다공증
체내에서 나트륨이 빠져나갈 때 칼슘이 함께 빠져나간다.
5. 위암
염분이 위 점막을 자극해 위염을 일으켜 만성위염이 위암으로 발전한다.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
1. 음식을 구매하거나 주문 시에 나트륨이 적은 식품을 선택한다.
2. 소금 대신 천연조미료를 사용한다. 특히 고기의 밑간을 할 때는 과일주나 겨자소스, 레몬소스, 양파즙을 사용하면 좋다.
3. 국이나 탕, 찌개를 섭취할 경우에는 국물을 소량으로 섭취한다.
4. 평소에 신선한 채소와 우유를 섭취한다.
5. 외식 시 ‘싱겁게’와 ‘소스를 따로 주세요’라고 주문한다.
<자료=<a title="새창으로 열림" href="https://www.foodsafetykorea.go.kr/" target="_blank">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