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행안부장관,‘새마을의 날’기념식 참석
  • 싱상미 기자
  • 등록 2018-04-19 13:28:51

기사수정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2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새마을 운동 제창48주년 제8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김부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새마을정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한 유공자들에게 장관표창(10점)을 수여하고, 지난 겨울 포항지진과 평창올림픽 현장에서 헌신한 새마을지도자와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48년 새마을 경험과 지혜를 모아 합의 속의 실천”이라는 제목 아래 전국에서 460여명의 새마을지도자가 모여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새마을운동으로 발전‧도약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조직육성법에 명시된 국가기념일이며, 2011년부터 개최되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의 장이다.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우리 새마을운동에는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우리 부모님들의 피와 땀이 배어있다.”라며,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번영과 발전의 바탕에 새마을운동이 굳건하게 자리하고 있음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청년실업 등의 위기 속에서 내 고장을 살기 좋은 곳, 나아가 국민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데 다시금 새마을운동의 공동체 정신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 2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18년 만에 최대 실적 HD한국조선해양이 24일 HMM과 2조1300억원 규모의 1만3400TEU급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2007년 이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HD현대는 이번 계약을 통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주 선박은 길이 337m, 너비 51m, 높이 27.9m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LNG 이.
  2. 안성시, 재난 안전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본격 가동 안성시는 각종 재난 상황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 안전 드론 영상관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새롭게 구축한 이번 시스템은 기존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사각지대 촬영과 접근이 어려운 재난 현장 영상 확보가 가능해 재난 대응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
  3.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4.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5.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