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농촌진흥청은 올해 국내 육성 포인세티아의 시장 점유율이 53.4%로 전년보다 2.3%포인트 상승했으며, 선명한 색감에 대한 선호가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현장 평가회(고양시 재배농가)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국산 포인세티아는 2015년 점유율 17%에서 2020년 40.8%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 53.4%를 기록하며 10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초록과 붉은 잎이 연말 분위기를 상징하는 화훼 작목 특성상 색의 선명도가 시장 확대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농촌진흥청은 지난달 경기도 고양 농가에서 현장 평가회를 열고 ‘플레임’, ‘레드엘프’, ‘핑크벨’ 등 우수 품종과 계통 22자원을 소개하며 선호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농업인은 잎 색상 34%, 모양과 균일성 33%, 생장 속도와 가지 개수 11%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였다.
소비자 선호는 잎 색상 34%와 균형미 30%가 가장 높았고, 오래 볼 수 있는 특성 12%도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붉은 계열을 선호하는 농업인과 달리 소비자들은 빨강 외에도 분홍, 노랑 등 다양한 색상의 포인세티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급 품종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플레임’은 2024년 기준 43.5%를 점유하며 밝고 선명한 빨강과 우수한 형태가 강점으로 평가됐다. ‘레드엘프’는 균형 잡힌 형태의 밝은 빨강, ‘핑크벨’은 넓은 분홍 잎이 장점으로 꼽혀 향후 시장 반응이 기대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화훼기초기반과 이영란 과장은 ‘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재배자와 소비자 선호도를 동시에 충족하는 품종 개발이 중요하다.’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 높은 자원의 품종화를 추진하고, 현장 실증 재배를 통해 국산 포인세티아 보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국내 육성 포인세티아 품종과 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