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경기도는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운영한 ‘2025 찾아가는 정비학교’에 조합원과 임원 등 622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2025 찾아가는 정비학교`
경기도에 따르면 정비사업은 절차가 복잡하고 법적·회계적 쟁점이 많아 사업 추진 과정에서 갈등과 오해가 발생하기 쉬운 만큼,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명한 조합 운영과 신속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정비학교’를 지속 운영해 왔다. 도는 2023년 17회, 2024년 20회에 이어 올해 교육 횟수를 25회로 확대했다.
올해 교육은 4월 9일 의정부시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도내 11개 시에서 진행됐으며, 조합 임원과 조합원, 토지등소유자 등 622명을 대상으로 각 조합의 사업 단계에 맞춘 현장형 교육이 이뤄졌다. 정비사업 절차와 제도 전반은 물론 공사비 분쟁, 예산회계 규정, 감정평가 등 주요 현안을 폭넓게 다뤄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전문가의 질의응답이 병행되면서 실무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교육 효과가 확인됐다. 응답자 424명 중 ‘만족도 높음’ 이상이 76%를 차지했고, ‘향후 지속 참여 의사’는 84%로 나타나 교육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는 교육 횟수를 30회로 확대하고, 분쟁 사례와 판례, 사업 단계별 쟁점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 강사를 확충하고 우수 강사에 대한 포상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 정비사업 온누리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홍보와 교육 참여 경로를 확대하고, 참여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도는 정비사업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비사업 조합 등 표준 업무규정 해설과 투명한 조합운영’ 교육 동영상도 제작 중이며, 내년 초 추진위원회와 조합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선 경기도 도시개발국장은 “찾아가는 정비학교는 정비사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갈등 예방과 사업 안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며 “2026년에는 교육 확대와 콘텐츠 심화를 통해 조합원과 토지등소유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정비사업 지원 정책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