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한국을 매혹시킬 노르딕의 빛이 다가온다!
  • 신상미 기자
  • 등록 2017-11-24 17:56:15

기사수정
  • <노르딕 문화예술축제> 개막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외교부는 2017.11.24.(금)-11.30(목)간 서울 혜화동에 위치한 JCC 아트센터와 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노르딕 문화예술축제(Nordic Culture Festival)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노르딕 4개국(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의 공연, 사진전, 도서전, 영화제, 어린이공연 등 폭넓은 연령대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특별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11.24(금) 저녁에 열릴 문화예술축제 개막식에서 박은하 공공외교대사는 동 축제의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북유럽 4개국 대사 및 주요 내외빈을 환영하고, <노르딕 문화예술축제>의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 덴마크의 네오 포크 사운드 그룹인 ‘노던 어셈블리’, 핀란드의 민속악기 칸텔레의 젊은 거장인 ‘마이야 까우하넨’, 노르웨이의 대표 재즈 색소폰 연주가 ‘호콘 콘스타드’, 스웨덴의 애플뮤직 ‘The A-List: Jazz’에 선정된 ‘에밀브란드크비스트 트리오’가 저녁 7시부터 JCC 아트홀 콘서트홀에서 개최를 축하한다.

외교부는 <노르딕 문화예술축제>를 통해 북유럽 국가의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우리 국민들이 노르딕 문화를 마음껏 느낌으로써 북유럽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상호간의 이해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제철, 고급 철스크랩 확보에 1,700억원 투자 현대제철이 고품질 철스크랩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투자에 나선다.현대제철은 철스크랩 가공설비인 `슈레더(Shred-der)` 설비 도입 등 저탄소 원료 고도화에 오는 2032년까지 총 1,7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이번 투자에는 슈레더 설비 신규 도입과 함께 포항공장 및 당진제철소 철스크랩 선별 라인 구축 등이 포함된다.슈레더는 폐자동차&middo...
  2. 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도 마약 상담 가능… 식약처, 예방·상담 표준 매뉴얼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일 대학생들의 마약 노출 위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 내 학생상담센터에서도 전문적·체계적인 마약 예방 교육과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약예방 교육·상담 표준매뉴얼’을 배포했다고 밝혔다.식약처는 최근 클럽·파티 문화 확산과 디지털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대학생이 마약을 접할 ...
  3. 가스공사, 남동발전과 개별요금제 천연가스 매매계약 체결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12월 11일 대구 본사에서 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과 발전용 개별요금제 천연가스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성준 가스공사 영업처장과 강호선 남동발전 조달계약처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이 계약으로 가스공사는 2027년부터 2036년까지 10년간 분당복합화력발전소 1.
  4. 한화, 중동·아프리카에 K9·천무 솔루션 제안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 자주포가 수교 30주년을 맞은 중동·아프리카(MENA)의 주요 협력국 이집트에 2026년 본격 전력화된다. K9을 포함해 다연장 정밀유도무기 천무, L-SAM(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검 등 MENA 시장의 맞춤형 솔루션도 이 지역에 선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집트 카이로에서 1~4일까지 열리는 ‘EDEX 2025(이집트 방산 전...
  5. 석유화학 통상압력 고조… 정부·업계 “민관 합동 대응 강화” 정부가 9일 석유화학 업계와 간담회를 열어 글로벌 공급과잉과 주요국 수입규제 등 통상압력 증가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며 민관 합동 대응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서울 한국화학산업협회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 주재로 국내 주요 석유화학 기업들과 통상현안을 공유하고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