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서비스,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석권
  • 한선미 기자
  • 등록 2025-05-22 13:38:36

기사수정
  •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AI 기술 활용, 상담 정확성 및 신속성 제고…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영예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되며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5 KSQI 콜센터 부문 수상 기념 촬영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도 이름을 올렸다.

 

KSQI 콜센터 부문은 전문 조사원이 기업별로 100회의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평가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전화 연결 신속성 ▲상담 처리 정확성 ▲적극적 상담 태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감동콜센터’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 중 단 13곳만이 선정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AI(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서비스 접수부터 엔지니어 방문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택센터에 적용된 생성형 AI 기반 ‘STT(Speech To Text) 기능’은 고객의 음성을 문자로 실시간 전환한 후 제품명, 문의 내용, 핵심 키워드 등으로 분류해 상담사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는 고객 요청 사항을 보다 신속히 확인하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 제품 정보, 상담 콘텐츠 등 11만 건 이상의 정보를 학습한 AI가 고객이 이메일, 채팅, 삼성 멤버스 등으로 문의한 내용을 분석 후 추천 답변을 제공하여 상담사의 고객 응대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AI를 활용한 원격 상담도 고도화하고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 후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HRM 원격 상담’을 통해 방문 수리 없이 문제를 해결해 준다. 원격 상담을 이용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85% 이상 증가할 만큼 실효성도 높게 나타났다.

 

가전제품을 구독 중인 고객에게는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로 제품의 이상 징후를 조기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가 제품의 상태를 분석하여 이상을 감지하면 상담사가 전화로 AI 진단 내용, 기기 상태 등을 안내하고 방문 수리 예약까지 지원해 준다.

 

컨택센터에는 ‘AI 가전 시연실’을 구축하여 AI 가전에 대한 상담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으며, 상담사가 서비스 엔지니어와 현장을 동행하여 수리, 설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도 적극 추진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김경일 상무는 “고객감동콜센터 및 우수콜센터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삼성 AI 가전을 최상의 조건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 2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18년 만에 최대 실적 HD한국조선해양이 24일 HMM과 2조1300억원 규모의 1만3400TEU급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2007년 이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HD현대는 이번 계약을 통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주 선박은 길이 337m, 너비 51m, 높이 27.9m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LNG 이.
  2. 안성시, 재난 안전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본격 가동 안성시는 각종 재난 상황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 안전 드론 영상관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새롭게 구축한 이번 시스템은 기존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사각지대 촬영과 접근이 어려운 재난 현장 영상 확보가 가능해 재난 대응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
  3.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4.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5.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