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스페이스 공감’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4년 만에 재개
2007년 시작된 ‘EBS 스페이스 공감’의 ‘헬로루키’는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실리카겔 등 15년간 총 173팀의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을 배출하며 인디 신(Scene)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자리해 왔다. 한국 대중음악의 성실한 기록자 ‘EBS 스페이스 공감’이 4년 만에 ‘헬로루키’ 프로젝트를 재개하며 신의 새로운 얼굴을 찾기 위한 여정을 이어간다. 2026년의 첫 신인인 ‘이달의 헬로루키’를 선발하기 위한 음원 접수가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15일까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에너지전환정보센터 홈페이지.
이 사이트는 메뉴를 최소화 하고 시각적으로 직관성을 높인 마이크로페이지 형태로 구축했고, 복잡한 자료 대신 카드뉴스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 국민들이 에너지 전환에 대해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었다.
에너지전환정보센터는 국민이 관심이 많은 분야를 중심으로 총 5개의 메뉴로 구성하고 복잡한 자료 대신 카드뉴스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또 보도자료와 전문자료를 통해 산업부뿐 아니라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 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는 앞으로 웹툰과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추가해 에너지 전환에 대해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