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협업해 2025년 복지·안전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 · 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 · 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해당 문구에는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방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변에서 위기가구를 발견했을 때 신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해당 담뱃갑은 1월부터 6개월간 전국 5만 4천여 개 편의점에서 약 3억 9천만 개가 유통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복지 지원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기가구는 보건복지부의 ☎129 상담센터와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긴급 복지 지원,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이번 담뱃갑 홍보 외에도 소주병, 온누리상품권 앱, 햇반, 편의점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생활 속 접점을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은 “이번 담뱃갑 홍보 확대는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의 좋은 사례”라며 “올해도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