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호평… 360도 공연장에서 마주하는 광복 80주년, 가장 가까운 역사
광복 80주년을 맞아 2025년 12월 무대에 오른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가 깊은 울림과 연일 이어지는 관객들의 호평 속에 ‘올해 가장 강렬한 시대극’, ‘끝까지 숨을 참게 만드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91년 최고 시청률 58.4%를 기록한 국민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이번 작품은 서울 현충원 맞은편 Converse Stage Arena ‘여명’이라는 이색적인 공간에서 선보이는 360도 몰입형 무대를 통해 단순한 재공연을 넘어 ‘기억을 현재로 불러오는 무대’로 새롭게 평가받고 있다. 관객들의 자발적인 리뷰와 입소문이 이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23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 보름간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간엔 신입·편입·재입학생 외에 복학생 및 1차 미신청 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에서 24시간 가능하다. 재학생은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하는 게 원칙이나 탈락사유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하나에만 해당하면 재심사 후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성적요건(B0·80점) 및 이수학점(학기당 12학점 이상) 기준을 충족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다만 기초~2분위 학생에겐 성적이 70점 이상 80점 미만인 경우 경고 후 국가장학금이 지원되는 C학점 경고제가 적용된다. 2회까지 경고를 받더라도 장학금 지원이 가능하다.
소득구간(분위) 경곗값은 2017학년도 1학기 사전 공표됐으며 소득구간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장학금→소득구간→한눈에 보는 소득구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외국민 특별전형 입학자는 국가장학금 신청 시 ‘재외국민 특별전형 입학자’임을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국외 소득·재산 미신고(신고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장학재단 누리집에 서류 제출) 또는 허위·불성실 신고 땐 학자금 지원이 제한될 수 있다.
신청 학생과 가구원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국가장학금 신청 후 다음달 12일 오후 6시까지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마쳐야 한다. 신청한 학생과 가구원의 소득·재산 규모 정보제공 동의도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과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선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