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스페이스 공감’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4년 만에 재개
2007년 시작된 ‘EBS 스페이스 공감’의 ‘헬로루키’는 국카스텐, 장기하와 얼굴들, 데이브레이크, 실리카겔 등 15년간 총 173팀의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을 배출하며 인디 신(Scene)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자리해 왔다. 한국 대중음악의 성실한 기록자 ‘EBS 스페이스 공감’이 4년 만에 ‘헬로루키’ 프로젝트를 재개하며 신의 새로운 얼굴을 찾기 위한 여정을 이어간다. 2026년의 첫 신인인 ‘이달의 헬로루키’를 선발하기 위한 음원 접수가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15일까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국민안전처는 12일부터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자료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국민안전교육포털(kasem.safekorea.g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신의 생애주기나 폭염, 승강기, 캠핑 등 관심있는 분야의 동영상자료, 국민행동요령, 안전체험 교육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정부 각 부처가 제작한 동영상 안전 교육자료 300편이 제공된다.
동영상 자료는 아동기·성인기·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눈높이에 맞게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으로 제작돼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청할 수 있다.
전국에 있는 155개 안전체험관의 240여개 교육 프로그램, 시설현황 등에 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또 안전처 등에서 개발한 분야별 교육교재와 연구보고서 등의 전문자료, 정부와 공공기관 홈페이지의 안전관련 자료가 있는 웹사이트 목록도 수집해 제공된다.
아울러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중국어·일어·태국어·베트남어 등 5개 외국어 자막 서비스도 제공된다.
류희인 안전처 차관은 국민들이 평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국민 안전교육을 조기에 확대할 수 있는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국민안전교육포텔 메인화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