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조윤선 문체부 장관“문화융성으로 국민행복에 최선”
  • 장민주 기자
  • 등록 2016-09-06 10:13:07

기사수정
  • 모든 열정과 실력을 다해 뛰어 보자

조윤선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에 첫 출근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조윤선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취임했다.

조 장관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문체부에 맡겨진 사명과 책무가 그 어떤 때보다도 막중한 때”라면서 “문화융성과 국민 행복을 향해 우리의 모든 열정과 실력을 다해 뛰어 보자고 밝혔다.


또한 우리 부는 이제 대한민국을 문화선진국, 체육선진국, 관광선진국으로 만들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해야 할 절체절명의 숙제를 안고 있다”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전통과 첨단이 함께하는 문화선진국의 위상을 각인시키고 전 세계가 대한민국을 동경하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조 장관은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조 장관은 현충원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문화융성으로 대한민국을 강하고 아름답게 국민을 행복하고 윤택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조윤선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에 첫 출근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에 첫 출근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조 장관은 이어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있던 국회 본회의에 참석한 후 정부세종청사로 이동했다.

정부세종청사 15동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20여 명의 신임 사무관 및 주무관들이 건물 로비에서 꽃다발을 전달하며 조 장관을 환영했다.


조 장관은 부내 사무실을 돌며 직원들과 악수를 하고 각 과의 업무와 현안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조 장관은 직원들에게 앞으로 복잡한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더욱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조 장관은 국민 행복은 우리 공직자들의 존재 이유”라며 국민들이 전 생애에 걸쳐 가정과 직장 모두에서 문화, 체육, 관광의 혜택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현충탑에 참배한 뒤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이날 조윤선 장관은 방명록에 ‘문화융성으로 대한민국을 강하고 아름답게 국민을 행복하고 윤택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뒤 방명록을 작성했다. 이날 조 장관은 ‘문화융성으로 대한민국을 강하고 아름답게, 국민을 행복하고 윤택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방명록에 적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2.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3.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4.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5.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