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뷰티산업의 낮과 글로벌 축제의 밤`…뷰티산업 축제 30일 개막
  • 신상미 기자
  • 등록 2022-09-29 14:30:35

기사수정
  • 9.30.~10.2. 3일간 서울의 최신 경향 선보이고 케이(K)-뷰티와 한류 즐기는 글로벌 축제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케이(K)뷰티와 한류 콘텐츠가 세계적 대중문화로 자리 잡으며, ‘서울 스타일’을 체험하고, 즐기며 자신만의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해 가는 과정이 하나의 놀이로 자리를 잡았다. 9월 30일(금), ‘머리부터 발끝까지’ 서울 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는 축제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전 세계 뷰티 축제 ‘2022 서울뷰티위크’를 9월 30일(금)~10월 2일(일),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최신 뷰티 경향과 뷰티‧패션 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뷰티문화와 케이(K)팝·케이(K)댄스 등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전 세계 뷰티 축제 ‘2022 서울뷰티위크’를 9월 30일(금)~10월 2일(일),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4일간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일정이다.

 

뷰티산업 글로벌 대기업과 유관기관이 함께 기획한「서울뷰티위크」는 ‘산업의 낮’과 ‘축제의 밤’으로 구성된다. 낮 시간에는 서울 뷰티산업의 생태계를 활성화를 위한 산업 행사로 채워지고, 17시 이후부터는 DDP 일대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뷰티문화와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채워진다.

 

제품전시, 수출상담, 경연대회, 온라인 특별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행사에는 유망 뷰티기업, 대·중견기업,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약 500개사가 참가하며, 일반시민과 뷰티산업 관계자 약 1만 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프로그램

DDP ‘아트홀 2관’과 ‘고객지원실’에서는 ▲서울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의 전시 및 체험할 수 있는 ‘뷰티인디엑스포’ ▲뷰티산업 전문가의 비법을 제공하는 ‘뷰티트렌드인사이트’,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 수출상담이 진행되는 ‘뷰티트레이드쇼’ 등 뷰티산업 기업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10월 2일(일)에는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5개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밋업(설명회) 피칭대회’와 ▲만 18세 이하 메이크업 꿈나무 선발대회인 ‘영뷰티콘테스트’가 개최된다.

 

대기업과 벤처캐피탈(VC)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16개 뷰티스타트업 대상으로 현장본선을 진행하며, 수상기업에게는 대기업의 각 특성을 고려한 1:1 맞춤 연결을 통해 종합 컨설팅, 아이디어 사업화, 협업 제품 개발, 팝업스토어 설치 등 협력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뷰티콘테스트’에서는 만 18세 이하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들의 경연을 통해 이들의 진학과 취업을 지원한다. 대회는 ▲오징어게임 등 한국콘텐츠에 등장하는 캐릭터, 특수분장 등의 ‘케이(K)-컬쳐메이크업’과 ▲결혼·패션·화보용 ‘케이(K)-뷰티메이크업’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2개 분야에 총 100개 팀이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울뷰티위크의 개막 첫날인 9월 30일(금)에는 뷰티·패션 트렌드 확산지이자 서울의 대표 브랜드 체험공간 ‘B the B’ 개관식도 함께 진행된다. ‘B the B’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방문하고 휴식하며, 서울의 유망 브랜드와 뷰티·패션 문화를 자연스레 접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으로, DDP 디자인장터에 조성되었다.

 

뷰티복합문화공간 B the B 

‘B the B’는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뷰티·테크’, ▲‘커뮤니케이션’ 4개의 라운지로 구성되어, 유망 뷰티·패션 브랜드의 시즌별 기획전, 뷰티테크를 통한 피부진단 및 맞춤형 전시제품 추천, 뷰티 창작활동가(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행사 등 다양한 뷰티 콘텐츠로 운영될 예정이다.

 

3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17시가 되면, DDP 현장은 축제의 밤으로 바뀐다. DDP 어울림광장에서 K뷰티 트렌드와 문화를 공유하고, 케이(K)팝과 케이(K)댄스 등 한류를 즐길 수 있는 ‘뷰티밤!트렌드밤!’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의 대표 야간 행사 ‘서울라이트’를 연계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티밤!트렌드밤!’은 1부와 2부로 나누어지며, 1부에서는 정샘물, 서수경, 요니P, 민스코 등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아티스트와 스타일리스트, 뷰티 영향력자(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관객소통형 ‘트렌드 토크 콘서트’와 ‘브랜드 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K팝과 K댄스의 무대공연을 진행한다. 에메트사운드, 핫펠트, 다이나믹듀오, 미노이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밤을 즐길 예정이다. 공연 이후에는 DDP 외벽에서 ‘서울라이트’가 진행되며, 뷰티를 주제로 가상의 패션쇼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서울뷰티위크 한정 ‘뷰티박스’ 제공 참여 기획행사, 로레알 화장품 공병 새활용(업사이클링) 아트워크 전시, 서울뷰티 관광코스 안내, 서울뷰티먼스 연계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에 대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뷰티위크’가 뷰티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동력을 발굴하는 현장이자, ‘서울’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보이는 장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 서울의 문화자산과 K콘텐츠를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세계인이 모여드는 감성매력도시 서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2 서울뷰티위크」 포스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 2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18년 만에 최대 실적 HD한국조선해양이 24일 HMM과 2조1300억원 규모의 1만3400TEU급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2007년 이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HD현대는 이번 계약을 통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주 선박은 길이 337m, 너비 51m, 높이 27.9m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LNG 이.
  2.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3.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4.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5.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