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여름철 태풍, 장마 대비 지하주택, 반지하 등 침수방지시설 설치 무상 점검
  • 김경훈 기자
  • 등록 2022-04-15 08:49:34
  • 수정 2022-04-15 14:15:31

기사수정
  • 빗물 차단, 역류 방지용 역지변, 물막이판 설치 및 소형 내시경 카메라 통해 하수도 점검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양천구는 여름철 태풍과 장마로 인한 침수 취약 가구의 피해 예방을 위해 침수방지시설 설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침수방지시설인 물막이판

지원대상은 ▲2010~2012년 침수 피해 가구, ▲지하 및 반지하 가구, ▲기타 침수가 우려되는 가구다.

 

설치될 침수방지시설은 역지변과 물막이판이다. 역지변은 빗물과 오염수가 하수관을 통해 저지대의 가옥 혹은 건물 지하 배수구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다. 물막이판은 도로보다 낮은 창문, 현관 등을 통한 빗물 진입을 차단하는 시설이다.

 

침수방지시설인 역지변

특히, 올해는 기존 침수방지 시설 설치 가구의 집수정과 개인 배수시설 점검과 더불어 소형 내시경 카메라를 활용한 건물 내 노후 하수도 점검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며, 신청방법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치수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 설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치수과 관계자는 “여름철 침수 피해 예방은 침수방지시설 설치와 노후 하수관 점검으로부터 시작한다”면서 “무상 지원 사업인 만큼 예산 소진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지원대상 가구는 서둘러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HD현대, 2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수주…18년 만에 최대 실적 HD한국조선해양이 24일 HMM과 2조1300억원 규모의 1만3400TEU급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2007년 이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HD현대는 이번 계약을 통해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주 선박은 길이 337m, 너비 51m, 높이 27.9m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LNG 이.
  2. 서울배달+땡겨요, 피자·햄버거까지 할인 확대… 소비자·자영업자 혜택 강화 서울시가 27일 신한은행과 11개 피자·햄버거 프랜차이즈와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할인 적용 대상을 확대하면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혜택이 커지는 ‘서울배달+가격제’를 본격 강화한다.서울시는 이날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신한은행,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그리고 도미노피...
  3. 오세훈 시장 “용산, 대한민국 미래 여는 도시 표준”… 국제업무지구 기공식 개최 서울시가 27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기공식을 열고 2028년 부지조성 완료와 2030년 초 입주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도시혁신 프로젝트의 본격 착수를 선언하며 용산을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기공식은 27일 오후 2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서 시민과 사업시행자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sq...
  4.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5. 인천시, 새로운 대표 관광기념품 7점 선정…도시 브랜드 가치 높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관광협회(회장 이임혁)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11월 26일 `2025년 인천 관광인의 날` 행사에서 최종 선정된 7점의 수상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11개 업체에서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인천의 지역 특성과 도시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